▲ 강원대 융복합형에너지전문인력양성센터는 22일 강원 삼척 쏠비치 소크라테스홀에서 ‘에너지인력양성사업 대학원 Workshop’를 개최했다. (사진=융복합에너지전문인력양성센터 제공)
【삼척=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대학교 융복합형에너지전문인력양성센터(센터장 박우철)는 22일 강원 삼척 쏠비치 소크라테스홀에서 ‘에너지인력양성사업 대학원 Workshop’를 개최했다.

융복합형에너지 전문인력양성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지원하는 에너지인력양성사업으로서, 강원대학교는 4년간 총 16억원을 지원받고 있다.

융복합형 전력에너지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수요기업과의 협약 및 유기적인 소통을 통하여 수요기업의 애로기술 및 R&D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현장중심의 R&D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4차학기 일반대학원 신입생 모집과정을 통한 대학원생 수의 증가로 에너지 인력양성 사업 대학원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 및 연구환경 지원과 사업단 운영결과 일반대학원 과정의 사전교육에 그 의미가 있다.

강원대 융복합형에너지 전문인력양성센터에서 지원하는 일반대학원 재직자 석사학위과정으로 대학원 재학생 및 지도교수 등 사업단 관계자 65명이 참석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