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영월군청. ⓒ2018 참뉴스/이태용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은 관광객 감소 문제를 해결하고 관광활성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전 국민 대상으로 공모 중인 관광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기간을 오는 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영월군 관광활성화에 대한 전반이며 영월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세부 공모 분야는 새로운 관광수요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참신한 역발상 관광마케팅 시책, 비수기 관광객 유치방안을 위한 관광정책, 특색 있는 관광기념품 아이디어, 직접 여행하고 경험하고 느낀 여행상품 및 아이디어(영월 외 지역 포함), 군 홈페이지에 등록된 관광명소 중 3개소 이상 코스로 활용한 상품 제안 등이다.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지속성 및 노력도 등 심사 항목별로 충분한 검토를 통해 주관부서 및 사업부서의 1차 심의를 마치고 선별된 제안서를 심사 위원회와 외부 전문가의 2차 심의를 거쳐 채택할 계획이다.

제안 선정자는 12월 중 영월군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계획이며 내년 1월 중 시상(대상 500만원 1명, 금상 300만원 1명, 은상 200만원 2명, 동상 100만원 2명, 아이디어상 50만원 4명)한다.

단, 응모 작품이 적정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당선작을 결정하지 않을 수 있다.

응모방법은 영월군홈페이지 영월소식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고 기타 사항은 영월군청 문화관광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